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게임

[오버워치] 영웅 선택에 대한 조언 #1 공격군

by 린튼 2016. 6. 2.
반응형

aos식 fps에서도 여러가지 캐릭터들이 있고 그중에는 자기 자신에게 맞는 캐릭터와 자신에게 맞지 않는 캐릭터가 있을것입니다. 물론 이 캐릭터를 빠르게 정할수록 게임을 좀더 즐겁게 즐길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의 캐릭터 선택할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각 캐릭터들의 장단점을 써보려고 합니다.


공격팀의 특징


채력과 방어보다는 공격능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힐러가 있지 않는이상 혼자 살아남기는 힘든 클래스들 입니다.


트레이서

트레이서는 빠른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특징으로 상대방을 혼란시키는것이 가능한 영웅입니다. 하지만 낮은 체력과 방어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죽기 쉽습니다. 

특수능력은 시간을 조작하는 능력으로서 3초 전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순간이동 스킬과 이 시간조작 스킬을 이용하여 빠르게 치고 빠지는것이 트레이서의 목표입니다.

렇기 때문에 빠른 상황판단능력이 필요한 영웅입니다.







































2. 리퍼

리퍼는 전형적인 암살자 캐릭터로서 상대방에 뒤로 몰래 숨어들어 뒤를 치는 플레이 방식을  필요로 합니다. 트레이서는 공격력보다 이동에 치중되어 있는 반면 리퍼는 이속이 느리고 한방한방이 강하다는 느낌입니다. 주 무기는 샷건으로 중,근거리에서 최대의 화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거리가 멀어질수록  화력은 점점 감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퍼의 이동스킬로 적들 배후로 이동할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또한 리퍼는 적을 처치할때 마다 생명의 구슬을 떨어트리기 때문에 생명력 관리도 쉬운편에 속합니다.
























3. 파라

다른 유닛들은 지상에 특화되어 있는 반면 파라는 거의 유일하게 공중에서 자유롭게 싸울수 있는 영웅 입니다. 주 무기는 로켓으로 총보다는 날아가는 속도가 느리지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주로 공중으로 떠올라 적들에게 포격을 합니다. 이때 너무 상대를 직격으로 맞추려고 하는게 아닌 그냥 폭발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는 생각으로 상대 주변에 쏘시는게 더욱 효율적입니다.

하지만 공중에 떠있을때 위도우 메이커에게 저격 일순위가 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위도우 메이커 뿐만 아니라 다른 영웅들도 공중에 떠있는 파라를 노리기 때문에 떠올랐을때는 진짜 조심해야 합니다.






















4. 멕크리

죽창이라고 불리는 멕크리의 기본공격은 극거리 70 원거리 35라는 무시무시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특히 근거리에서 싸울때는 권총 연사로 70데미지 짜리를 6발 다맞게 되면 그냥 순식간에 사라지게 되죠. 가장 무서운 스킬은 섬광탄이다. 범위내에 있는 적들의 시야와 움직임을 차단해서 권총 연사로 순식간에 즉사시킨다. 멕크리의 단점이라면 적은 이동기로 인한 다른 공격영웅들에 비해 이속이 낮은것과 권총의 반동이 미친듯이 튀는 것입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아무리 그걸 감안 하더라도 전혀 꿀리지 않습니다.





















5. 솔져 76

무개성이 개성이라는 말도 있듯이 솔져는 그 말이 어울리는 캐릭터 입니다. 다른 fps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기들로 무장하였고 그렇기 때문에 매우 낮은 난이도입니다. 또한 자기 자신과 팀원들을 힐링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생존력도 다른 공격영웅들에 비해 뛰어난 편 입니다. 

쉬프트를 누르면 가능한 솔져만이 가지고 있는 전력질주로 다른 영웅들보다 빠르게 점령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매우 낮아 초보들에게 추천하는 캐릭터 입니다.

























6.겐지

외형때문에 픽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하늘을 뚫는 난이도로 발목잡는 겐지입니다. 겐지의 주력 기술은 e키로 쓰는 반격기 이며 대부분의 공격들을 반사해낼 수 있습니다. 일격기인 멕크리의 궁같은 경우도 반사 가능해 궁을 쓴 맥크리를 역관광 시키는게 가능합니다. 돌진기도 상대에게 파고들기 좋은기술입니다. 이런 좋은 기술들에도 불구하고 난이도가 어려운 이유는 어느정도의 상황가 유저의 실력이 합쳐져야 제대로된 성능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반격기를 허구한날 쓰면 아무런 효과가 없듯이 반격 타이밍을 반듯이 익혀야 겐지의 성능을 제대로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형 동생 사이인 한조와 비슷하게 지형 지물을 이용하는 플레이가 필수적이라 맵에대한 이해도도 매우 높아야 되는 편에 속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