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게임

디비전 2 엑조틱 무기 카멜레온 드랍 획득방법 및 간단 리뷰

by 린튼 2020. 2. 13.
반응형

디비전 2 카멜레온 드랍 획득방법 및 간단 리뷰

 

2월 12일 디비전 2 에피소드 3 업데이트로 추가된 엑조틱 무기 카멜레온에 대해 알아보겠다.

 

 

획득 방법

디비전2_카멜레온_공략

필드 드랍

어디서든지 무기를 획득 가능하다.

다만 R키로 볼 수 있는(pc기준) 돌격소총 드랍지역에서 먹는것이 확률이 올라가기에 이런 지역에서 파밍을 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무기 성능 및 텔런트

디비전2_카멜레온

벡터를 개조한 엑조틱 총기이다.

하지만 돌격소총 탄환을 쓰기 때문에 돌격소총으로 분류된다.

 

무기 성능

DMG: 13.4k

RPM: 900

MAG: 50

 

그러나 본판이 벡터이기에 빠른 연사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드럼탄창을 장착하여 50발이 들어간다.

 

디비전2_카멜레온_텔런트

 


특수효과

 

적응본능

헤드샷을 30번 적중시키면 45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20% 만큼, 치명타 데미지가 +50% 만큼 증가합니다.

 

바디샷을 60번 적중시키면 45초 동안 무기 대미지가 +100% 만큼 증가합니다.

 

레그샷을 30번 적중시키면 45초 동안 재장전 속도가 +150% 만큼 증가합니다.

 

오버랩

슬롯에 수납한 상태일 때, 무기 조작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일반적인 무기와는 다르게 텔런트가 두 가지 붙는다.

하지만 첫 번째인 적응본능이 3가지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텔런트가 4개 달린 느낌을 준다.

디비전2_카멜레온_특수효과

1번 텔런트 적응본능에 대한 상태는 상태 인터페이스 하단이 아닌, 무기를 정조준 했을 때 무기 주위에 세 개의 육각형으로 표시됩니다. 순서대로 위에서 아래로 1,2,3번 효과를 의미하며 총을 쏘면 점점 차오르게 되고 다 차면 흰색 상태가 되어 각 칸에 맞는 효과가 발동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 흰색이 줄어들기 때문에 효과가 끝날 때 까지 남은 시간을 볼 수 있습니다.

무기 리뷰

디비전2_카멜레온_사용

약간 미완성인 파괴불가 세팅과 함께 무기를 사용해 봤다. 무기 성능은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라고 본다.

 

장점

  • 일단 반동제어가 쉽다. 반동이 일정하게 위로 튈 뿐만 아니라, 반동 또한 적은 편이다.
  • 높은 RPM으로 50발이라는 큰 탄창을 쏟아붇는다.
  • 세 가지의 특수효과가 모두 발동했을 시, 엄청난 데미지를 뽑아낸다.
  • 단순 필드드랍이라, 제작템에 비해서 먹기 쉽다.
  • 본판이 벡터라서 디자인이 좋다.

 

단점

  • 벡터의 고질병인 총알부족은 50발 탄창으로 해결되었지만, 높은 연사력 때문에 보유한 총알 수 자체가 쑥쑥 까인다.
  • 집탄성이 좋지 않다. smg수준으로 약간만 멀어져도 총알을 흩뿌린다.
  • 아무런 보조효과도 발동시키지 못했을 때는 그저 그런 성능을 자랑한다.
  • 머리를 쏴 딜을 더 넣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 버프 효과 발동을 위해 몸통을 쏴야된다.
  • 지속적으로 효과 게이지를 신경써야하지만, 평소에 버프 디버프가 표시되는 상태 허드 하단이 아닌 무기 주위에만 표시되어 시선 배분이 익숙하지 않다.

 

방어적인 세팅인 파괴불가 세팅으로 플레이 했음에도 높은 딜을 뽑아줬기에 무기 성능 자체는 꽤나 좋다고 본다. 다만, 이것은 모든 버프를 다 발동 시켰을 때 기준이다. 발동 하기 전에는 무기 성능은 그저 그렇고, 이 버프를 관리하기가 꽤 귀찮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 버프인 무기 데미지 100%가 가장 쏘기 쉬운 몸통인 것은 다행이다. 그러나 머리를 쏠 수 있는 상황에서 버프 유지를 위해 몸을 쏜다는 것은 꽤나 뼈아프다. 개인적으로는 취향인 무기라 계속 사용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