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일반게임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드 리뷰

by 린튼 2016. 4. 21.
반응형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발매일:2015년 10월 23일(콘솔) 2015년 11월 19일(pc)

한글화 여부:o

장르: 액션 어드벤쳐 rpg 

제작사: 유비소프트


네 안녕하세요. 오늘 들고와본 게임은 어쌔신 크리드 신디케이트 입니다.

어쌔신 크리드 프렌차이즈의 9번째 작품입니다.


이번 작품의 배경은 급격하게 변화하던 산업혁명 초기의 영국으로 주인공은 템플러가 지배하는 영국을 템플러로 부터 해방시키는게 주 목표입니다.


유니티 이후의 뛰어난 발전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는 이름만으로도 어쌔신 크리드 프렌차이즈에 큰 오명을 가져다준 작품입니다.

사람의 눈, 코, 입이 사라지는 각종 버그와 민중들 사이로 들어가면 급격하게 떨어지는 프레임, 스킬을 하나라도 습득하지 않으면 게임의 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는등 문제는 수없이 많았습니다. 장점이라고는 뛰어난 그래픽이 전부였죠.

하지만 이번 신디케이트는 그런 유니티의 오명을 완벽하게 벗어던질 정도로 화려한 복귀를 팬들에게 보여주었죠.

사람들에게 호평받았던 어쎄신 크리드 3의 전투시스템, 볼거리가 많은 오밀조밀한 맵, 마지막으로 완벽하게 개편한 유니티의 스킬시스템.

모든 요소들은 조화롭게 이루어져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어 낼수 있었죠. 


주인공들 캐릭터성의 증가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전작들의 주인공은 그냥 누가 시키면 가서 한다는 꼭두각시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번작은 주인공 캐릭터의 개성이 뚜렷합니다.

겉으로 불량하고 주먹이 먼저 나가지만 정의감에 불타는 제이콥, 항상 예의바르고 남을 생각하는 이비 

항상 이비가 제이콥에게 거는 딴지는 플레이 도중 피식거릴수 있게 해줍니다.


뚜렷해진 스킬시스템


유니티때의 의미없던 스킬시스템은 완전히 개편되었습니다.

제이콥과 이비의 각자의 스킬이 생기고 나머지 제이콥은 전투, 이비는 잠입과 암살에 특화시킬수 있죠.

유니티때는 올라가면 갈수록 요구하는 스킬포인트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져 레벨업 하기가 힘들었던 면이 있었지만, 이번 신디케이트는

적절한 스킬포인트를 요구합니다.


높아진 조작감

전작에서 항상 실망적이었던 부분은 조작감이었습니다.

창문으로 들어가려는데 벽을 타고 올라가 버리고 타고싶지 않은 벽을 타는등 캐릭터가 원하는대로 움직이지 않는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잠입모드와 일반모드를 따로 구분하여 앉는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되고 창문으로 들어가는 버튼을 따로 만드는등 조작에 여러가지 개선을 했습니다. 


총평

적절한 게임 시스템과 발전한 조작감

적절히 몰입할수 있는 스토리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해왔던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중 최고였다,







 



반응형

댓글